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특성화고등학교 4곳과 지능형홈 분야 인재 육성 협력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특성화고등학교 4곳과 지능형홈 분야 인재 육성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3.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경성전자고등학교,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금파공업고등학교, 인천재능고등학교 등 특성화고등학교 4곳이 2월 29일,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할 지능형홈(AI@Home)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정보 교류 ▲전문성 확보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 ▲지능형홈 관련 분야 취업처 발굴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지능형홈 연구 분야의 전문성 강화 및 질적 향상을 위한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협약을 체결한 각 학교의 교장들은 학생들을 미래 인재로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지능형홈관리사가 국가 공인 자격으로 승격된 것을 계기로 학생들은 지능형홈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협약식에는 다원DNS의 여운남 대표, 삼성전자 박구룡 그룹장, SK텔레콤 박준석 팀장 등 지능형홈 산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여운남 대표는 중소기업의 전문 인력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학교, 협회, 기업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공성우 사무국장은 “학령 인구 감소와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 속에서 이번 협약은 전문 인재 양성과 특성화고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협약으로 참여 기관들은 미래에 지능형홈 분야에서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이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