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텍, IP카메라 TTA 보안 인증 획득
상태바
노비텍, IP카메라 TTA 보안 인증 획득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2.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행순찰차에 탑재된 노비텍 TTA인증 IP카메라 i-Nova3 시리즈
전자제품, 카메라 및 광학, 광학 기기, 렌즈이(가) 표시된 사진

노비텍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공공기관용 IP 카메라 보안 성능 품질 TTA Verified Ver.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TTA 인증이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CCTV 시스템의 해킹, 무단 접근, 데이터 유출 등 다른 보안 위협으로부터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제품의 보안 및 성능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정부 및 공공 기관에서 CCTV 시스템을 도입할 때 의무적으로 적용되며 TTA에서 제정한 인증 기준에 따라 보안성, 호환성, 성능 등 6개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노비텍의 주력 제품인 i-Nova3, i-Nova4 시리즈는 TTA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이미 그 성능이 인증되어 국내 암행순찰차 등 다양한 ITS 산업에서 사용되는IP카메라다. 글로벌셔터 센터를 사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왜곡 없이 촬영할 수 있으며, 최대 4K UHD를 지원하여 업계 표준 보안 감시 카메라에 비해 4배 더 높은 해상도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 보안 감시 시장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표준 GenICam과 ONVIF을 동시에 지원하여 간편한 카메라 시스템 통합으로 다양한 보안용 솔루션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노비텍 관계자는 “이번 TTA인증 획득으로 본격적인 국내 공공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제품의 안정성과 인정받은 품질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KINTEX에서 진행되는 SECON 국제 보안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