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인텍, 강원권 IT 및 AI 인재 양성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인텍, 강원권 IT 및 AI 인재 양성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2.0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이하 협회)와 인텍이 2월 6일 강원 지역의 PC 및 IT 전문 인력 양성 및 채용 연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텍은 데스크톱 PC와 모니터, 주변기기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기업으로 강원권역의 관련 종사자들의 ICT 및 AI(지능형 영상정보처리기기)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며 지역 내 정보화 소외계층 해소,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협회는 IT 산업에서 요구하는 지식, 기술, 실무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PC정비사(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부분공인), 지능형홈관리사(국가공인), 인터넷보안전문가(민간자격), 인터넷보안관리사(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민간자격), 모바일로보틱스(민간자격) 자격을 주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IT 및 AI 융합 산업의 흐름에 부응하여 관련 자격에 대한 상호 우호적인 협력을 구축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핵심 내용은 자격의 평가 체계 신뢰도 강화를 위한 자문, 인텍의 내부 직원 능력 함양을 위한 사내 인정 자격 및 채용 우대 자격 등록, 교육 및 세미나, 콘퍼런스, 전문가 회의를 통한 상호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김민성 인텍 대표는 “PC정비사는 데스크톱 PC와 노트북 등의 전산 장비 관리와 운용에 필수적인 자격으로 인식되어야 한다. PC정비사 등의 자격을 취득한 뒤 고객사 및 협력 업체 간의 신뢰가 향상되었으며 향후 유자격자를 채용하거나 채용 후 취득을 권장하고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태열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본부장은 “PC정비사 자격은 데스크톱 PC, 노트북 제조사에게 제품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고, 고객 지원 강화에 필요한 HW, SW, Network 유지 보수 등의 시스템 관리에 중점을 두어 안정적인 운용 기술을 평가하는 중요한 자격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PC정비사 자격자들이 강원권 산업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