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캔버스,위티, 초기 스타트업의 넥스트라이즈 'SUFF' 25일 개최
상태바
비즈니스캔버스,위티, 초기 스타트업의 넥스트라이즈 'SUFF' 25일 개최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1.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사업·투자 정보 제공

비즈니스캔버스가 오는 25일 서울 강남동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초기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축제인 'STARTUP FOUNDERS FAIR(이하 SUFF)'를 개최한다.  

SUFF는 기업의 디지털전환(DX)을 위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와 초기 창업가 커뮤니티 'KNOWHOW'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위티가 함께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 페어로,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제한된 정보로 인해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컨퍼런스 ▲기관부스 ▲B2B기업부스 ▲AC/VC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행사에는 3,000여명의 창업가와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총 13개의 엑셀러레이터 및 벤처캐피탈 하우스와, 14개의 지원사업 기관, 8개의 B2B서비스 기업과의 만남이 가능하다. 

컨퍼런스 세미나에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김원경 센터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의 폐회사로 마무리 된다.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 ▲씨앤티테크 전화성 대표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 ▲블루포인트 이인성 수석심사역 ▲삼성웰스토리 박윤선 프로 ▲CJ제일제당 양승혁 프로 등이 연사로 참여해 VC(벤처캐피탈), CVC(기업주도형벤처캐피탈), OI(오픈이노베이션)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 ▲비즈니스캔버스 김우진 대표 ▲노하우 심지훈 대표 ▲티오더 권성택 대표 ▲스펙터 윤경욱 대표 ▲디에이블 소지영 대표 등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에 기반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현장 참석자들에게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2024년 자금 로드맵 서머리'와 30여개의 서비스 제휴 혜택이 제공된다.비즈니스캔버스 김숙영 마케팅 리드는 "이번 행사는 창업자의 비즈니스적인 고민을 해소하여 스타트업의 생존률을 높이겠다는 당사의 미션과도 부합해 뜻 깊다"며 "시장 불경기로 인해 더욱 자금조달이 어려워지고 있는 판국에, 창업가들이 각자의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성공의 힌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티 심지훈 대표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생각보다 많은 초기 창업자들이 뛰어난 역량을 갖고 있음에도 정보의 격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하며 "행사 참석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만나야 하는 사람들을 하나의 장소에 모아 정보의 격차를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 신청은 24일까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내 SUFF 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