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시,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웹 AR 컬러링’를 시연
상태바
렛시,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웹 AR 컬러링’를 시연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1.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 행사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국내 포함 총 16개국에서 약 300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하며, 렛시는 출입구 인근(전시부스 K03)에서 전시 및 시연을 진행한다.

웹 AR 컬러링은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색칠한 그림을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비추면, 그림이 3D 모델로 증강하는 실감형 교육 콘텐츠다. 특히 증강된 3D 모델을 원하는 각도와 크기로 조정하고,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해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인 참여 학습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웹 AR 컬러링은 앱 설치 없이 단 한 번의 접속으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기존 AR 컬러링은 앱으로 제공돼 설치 및 실행에 따른 불편함과 콘텐츠 확장에 한계가 존재했다. 하지만 렛시의 웹 AR 컬러링은 별도의 설치 없이 동작하여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웹 서버를 통한 무한한 콘텐츠 확장과 다양한 기능 구현을 가능케 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웹 AR 컬러링은 멀티 학습 기능도 제공한다. 상어, 자동차 등 그림 주제의 영단어를 따라 읽는 영어 학습,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그림 정보를 전달하는 지식백과,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는 OX 퀴즈 등 학습 정보와 미션 콘텐츠를 동시 제공해, AR 체험 속에서도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안상철 렛시 대표는 “웹 AR 컬러링의 뛰어난 접근성과 다채로운 콘텐츠 구성은 아이들의 지속적인 흥미를 이끌어내, 자발적인 학습 참여와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이번 교육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교육 시장에서 웹 AR 컬러링이 널리 사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