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사이버 보안 전문 인력 양성 4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K쉴더스, 사이버 보안 전문 인력 양성 4자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2.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SK쉴더스 제공]
[출처: SK쉴더스 제공]

SK쉴더스가 12월 26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와 함께 사이버 보안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제주도 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SK쉴더스는 제주 지역 내 사이버 보안 관제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내 신규 사업 발굴 기회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K쉴더스는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이를 통과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프로그램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JDC는 안정적으로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공간 및 교육 장비를 지원한다.

각 대학에서는 대학 졸업자 및 예정자를 포함해 우수 학생을 추천해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학생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아울러 모든 협력 기관은 향후 지속 가능한 사이버 보안 생태계 구축과 신규 사업 과제 발굴 등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SK쉴더스는 고려대, 중앙대, 충북대, 창원대, 전남대 등 전국 사이버 보안 관련 전공 대학과 유기적인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 확대하며 보안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연계 채용을 지원 중이다.

김병무 SK쉴더스 정보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제주도 내 우수 인력을 조기에 확보하고 나아가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돼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을 이끌어갈 맞춤형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차별화된 채용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