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글로벌 보안 인증 획득으로 솔루션 안정성 검증
상태바
슈퍼브에이아이, 글로벌 보안 인증 획득으로 솔루션 안정성 검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1.2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superb-ai)가 글로벌 보안 인증인 ‘SOC-2 타입 II’와 ‘ISO 27001’를 획득했다.

SOC-2는 미국 CPA 협회(공인회계사 협회) 기준의 보안 지침으로, SOC-2 타입 II는 시스템 및 조직 컨트롤(Systems and Organization Controls) 프로토콜 내에서 가장 포괄적인 인증이다. SOC-2는 시스템이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음을 인정하는 기업에게만 부여되는데, 슈퍼브에이아이는 2021년에 이어 이번에 인증을 갱신하는데 성공했다.

글로벌 정보 보안 표준 중 하나인 ISO 27001 인증도 취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 보안 경영 시스템 국제 인증 기준이다. 기업의 위험 관리 및 보안 정책 등에 대한 규격을 담고 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데이터 암호화, 외부 감사 및 정기 보고, 보안 사태 대응 훈련 등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안 가이드와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데이터 스토리지와의 연동을 지원한다.

또한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미지나 영상, 3D 데이터 등을 판독 및 식별할 수 있는 컴퓨터 비전 AI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가 컨설팅부터 데이터 설계,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슈퍼브 서비스’와 하나의 플랫폼에서 AI 개발 전체 사이클을 아우르는 고성능 AI 구축 플랫폼인 ‘슈퍼브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슈퍼브 플랫폼에는 대규모 데이터의 라벨링 가공과 관리를 진행하는 ‘슈퍼브 라벨’ 학습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선별하는 ‘슈퍼브 큐레이트’, 코딩 없이 딥 러닝 모델을 학습 및 배포하는 ‘슈퍼브 모델’이 포함돼 있다.

슈퍼브에이아이의 김현수 대표는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다. 앞으로도 보안 감사와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