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2023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참가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2023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참가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1.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민원 환경에 대응하는 맞춤형 AI 휴먼 서비스 선보여
AI 휴먼 서비스 체험 기회 제공 및 도입 희망 참관객 대상 맞춤형 컨설팅 지원
▲이스트소프트 부스 이미지 

이스트소프트는 23일에서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정부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정부의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플랫폼정부로 달라질 대한민국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중앙부처부터 주요 IT 기업까지 99개의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이스트소프트는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다룬 ‘편리한 서비스’ 구역에 부스(4C홀 A27)를 마련하고 ‘대화형 AI 키오스크’와 동영상 생성형 AI 서비스인 'AI 스튜디오 페르소(AI studio perso)'를 선보인다.

현장에서 소개될 서비스는 급변하는 디지털 민원 수요에 대응하도록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졌다. ‘대화형 AI 키오스크’는 2종으로 AI 휴먼을 탑재해 민원 서식 작성 및 출력 등의 민원 응대와 시니어에게 필요한 복지 정책과 건강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스튜디오 페르소’는 텍스트나 음성 입력만으로 AI 휴먼이 등장해 각종 정책을 소개하는 영상을 생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스트소프트 부스에서는 서비스 시연과 함께 체험도 지원한다. 참관객이면 누구나 방문해 AI 휴먼과 대화를 나누고, AI 휴먼 영상을 생성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AI 휴먼 서비스에 관심이 있거나 도입을 희망하는 참관객에는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사업실 국영자 실장은 “정부혁신을 돕는 기술로 AI 휴먼 관련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서비스 시연은 물론 체험과 함께 AI 휴먼 도입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