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글로벌 전문가들과 손잡고 미국 문서 관리 시장 경쟁력 강화
상태바
파수, 글로벌 전문가들과 손잡고 미국 문서 관리 시장 경쟁력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1.14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소디 어벤저스팀의 노암 라타우스(왼쪽)와 아비람 제닉[출처: 파수 제공]
랩소디 어벤저스팀의 노암 라타우스(왼쪽)와 아비람 제닉[출처: 파수 제공]

파수가 각 분야의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일명 ‘어벤저스팀’과 손잡고 문서관리 플랫폼인 ‘랩소디(Wrapsody)’의 미국 고객 확대에 나선다.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어벤저스팀을 이끄는 아비람 제닉(Aviram Jenik)은 헬프시스템즈(HelpSystems)에 매각한 비욘드시큐리티(Beyond Security)를 포함해 3번의 성공적인 엑시트를 한 기업가이자 4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를 진행한 투자가다. 미국을 주 무대로 이스라엘과 한국을 오가며 쌓은 안목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랩소디의 해외 세일즈를 총괄한다.

함께 합류한 노암 라타우스(Noam Rathaus)는 아비람 제닉과 함께 비욘드시큐리티를 설립했으며, 엔젤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 전문가다. 라타우스는 글로벌 고객 니즈를 업데이트에 반영하는 등 랩소디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전력을 보탠다. 이외에도 유명 소프트웨어 기업의 전직 COO, IT 애널리스트와 마케팅 전문가 등이 어벤저스팀에 함께 한다.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문서 관리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파수의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를 기반으로 모든 문서를 자산화하고 권한을 통제하며 최신 버전 자동 동기화, 암호화, 이력 추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AI 학습 데이터 관리를 위한 필수 요소인 문서 자산화, 버전 관리, ROT(Redundant, Obsolete, Trivial: 중복되고 오래된, 중요하지 않은) 관리를 지원한다.

어벤저스팀의 수장인 아비람 제닉은 “글로벌 문서 관리 시장은 AI 확산과 디지털 업무 혁신 등으로 급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급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다.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AI 활용에 최적화된 파수 랩소디는 까다로운 글로벌 고객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키고 차세대 문서 관리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랩소디의 차별성과 잠재력을 보고 파수와 함께 하게 된 어벤저스팀은 면면이 뛰어난 역량을 자랑하는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파수는 어벤저스팀과 함께 글로벌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문서 관리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