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상태바
한화비전,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3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 활동 강화, 보안 수준 향상 위해 자발적 인증 추진 ‘눈길’
클라우드 등 디지털 환경 변화 반영한 최신 버전 인증 획득해 실효성 높여
보안 전담팀 ‘S-CERT’ 주도하 CNA 기관 활동 추진 등 사회적 책임 노력도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01(ISO/IEC 27001)’을 획득,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분야 내 최고 권위의 국제 표준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했다. 정보보안 정책, 물리 보안, 접근 통제 등 총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 기준을 통과해야 인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화비전은 ESG 핵심 항목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발전시키고 회사의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인증을 자발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버전(2022)의 ISO 27001을 획득해 보다 실효성 높은 성과를 이뤄냈다.

한화비전은 지난 30여년간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부 보안을 관리해왔다. 사내 보안 전담팀 S-CERT 주도하에 정기적인 보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국제 CVE® 프로그램 CNA 기관으로 선정되어 글로벌 유수의 테크 기업들과 함께 프로그램 취약점을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다. UL CAP, FIPS, TTA 등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기관의 정보보안 인증도 다수 획득했다.

한화비전은 이번 인증을 정보보호 수준을 한 단계 높인 계기로 삼고, 대외 협력사와 고객에게 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한화비전 관계자는 “기술의 발전은 보안에 있어 양날의 검과 같은 존재”라며, “AI, 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최첨단 기술의 순기능은 극대화하고, 동시에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기술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비전은 ISO 27001 외에도 9001(품질경영체계), 14001(환경경영체계), 45001(안전보건경영체계) 등 다양한 ISO 인증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