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태그, 2023년 하반기 KB 스타터스 선정
상태바
스냅태그, 2023년 하반기 KB 스타터스 선정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19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냅태그는 ‘2023년 하반기 KB 스타터스’에 선정되어 지난 12일 웰컴데이에 참석했다. KB 스타터스는 KB 금융이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스냅태그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생성형AI콘텐츠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하여 AI 콘텐츠를 식별 및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사진1. 생성형AI콘텐츠 비가시성 워터마크 적용 방법 >

즉, 생성형AI콘텐츠(이미지, 동영상, 문서 등)에 자동으로 비가시성 워터마크가 적용되며, 적용된 콘텐츠를 SNS/포털사이트에 업로드 할 경우 자동으로 워터마크를 감지하여 AI 콘텐츠를 식별하며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스냅태그의 비가시성 워터마크는 정보가 일련번호로 입력되어, 20mm*20mm 사이즈의 비가시성 워터마크 이미지로 생성된다. 생성된 이미지가 반복되어 바둑판 모양으로 적용된다.

이러한 일련번호는 각각 개별의 정보를 담을 수 있는 코드로 AI 식별 뿐만 아니라, AI의 세부 정보(AI 종류, 생성 일자 등)도 담을 수 있다. 또한 비가시성 워터마크 이미지가 반복되어 바둑판 모양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콘텐츠가 일부 훼손될 경우(편집, 수정 등)에도 비가시성 워터마크 코드가 단 한 개라도 발견된다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냅태그 민경웅 대표는 “하반기 KB 스타터스에 선정되어 큰 영광을 느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의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KB금융과 전략적인 협업 또한 기대된다” 라며 말했고, AI 시장에 대해서는 “생성형AI콘텐츠에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할 뿐만 아니라, 창작물에도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해 AI 콘텐츠와 창작물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