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외국인 대상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추진
상태바
비즈플레이, 외국인 대상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추진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3.10.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pense 비용관리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국 175만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진한다.

9월 7일 비즈플레이는 QR 코드 기반 모바일 결제 네트워크 ‘하이벡스’에 정식 회원사로 가입했다. 하이벡스 네트워크는 TBCA 소프트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로, 최적화된 국가 간 간편결제 기술을 제공한다. 이로써 1차 대상국인 일본, 대만 관광객은 자국에서 사용하는 방식의 간편결제를 한국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처 = 비즈플레이]
[출처 = 비즈플레이]

이번에 대상국이 된 일본, 대만의 경우 비즈플레이와 합작한 국내 최초 제로페이 해외 결제 중계국이기에 큰 의미가 있다. 비즈플레이는 그동안 많은 이용자로부터 중국 관광객에 한정된 모바일 페이 서비스 ‘알리페이’ 외 결제 수단에 대한 꾸준한 요구가 있었으며, 이에 제로페이 제휴 국가를 넓혀 국내로 들어오는 일본·대만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일본·대만 관광객들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존 보유하던 자국 앱으로 전국 175만 제로페이 가맹점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환전 절차 없이 일본 엔화, 대만 위안 등 현지 통화로 결제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서비스 연동 개발 등 준비 기간을 걸쳐 내년 상반기까지 외국인 관광객 대상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한 번의 연동을 통해 하이벡스 네트워크의 모든 회원국으로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더불어 비즈플레이는 해외 간편결제 사업자와의 연계를 고도화해 2024년 하반기에는 자사 앱인 ‘비플페이’를 이용, 450만 사용자가 해외여행 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해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는 전국 175만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비플페이 앱을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 밖에도 ▲온누리상품권 ▲브랜드상품권 ▲공공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