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경민IT고등학교, ICT 기술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경민IT고등학교, ICT 기술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0.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와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민IT고등학교가 재학생의 ICT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 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한 IT 분야 실무적 세분화 교육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경민IT고등학교는 특성화고 고교학점제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직무별 필요 역량과 인력 수요를 분석하고 정규 수업, 방과 후 수업, 기술 교육, IT 직무 분야 CEO 특강 개최 등을 통해 IoT·보안·소프트웨어 융합 IT 전문 기술 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학의 시설 공동 활용 추진 ▲취업과 현장 실습 지원 ▲교육 과정 및 교재 개발 공동 참여 ▲ICT 기술 역량 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 장려 및 지원 등에 협력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한태열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 기반 기술과 향후 미래 산업 수요 분야에서 요구하는 IoT,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등 융합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협회에서는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현장 중심 멘토링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민IT고등학교 김완수 교장은 "이번 협약은 4차 산업 시대 핵심 요소인 IT 분야를 좀 더 실무적으로 세분화해 다양한 코스 개발에 집중해 온 우리 학교가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심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맞춤 교육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기술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