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엔피코어, 국방보안컨퍼런스에서 EDR 및 XDR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엔피코어, 국방보안컨퍼런스에서 EDR 및 XDR 솔루션 선보여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9.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피코어 부스 모습[출처: 엔피코어 제공]
엔피코어 부스 모습[출처: 엔피코어 제공]

엔드포인트 보안 기업 엔피코어가 9월 6일 ‘국방보안컨퍼런스 정보보호 제품 전시회’에 참가해 ‘좀비제로 인스펙터’와 XDR 등 자체 개발한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엔피코어의 좀비제로 인스펙터 APT 시리즈는 행위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APT 공격과 신변종 악성 공격에 대응한다. APT 시리즈는 네트워크, 파일, 이메일, 센터의 네 개의 카테고리 구성되어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 특화된 보안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좀비제로 인스펙터 EDR 시리즈는 실시간 랜섬웨어 행위 탐지 및 차단을 수행한다. 좀비 트러스트 보안을 통해 실행 보류가 가능하고 리얼 머신과 동일한 동적 행위 분석을 제공하며 IOC침해지표 기반의 실시간 위협 탐지를 한다.

XDR(통합 탐지 및 대응)은 EDR보다 더 확대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에서는 위협 분석가가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고 여러 형식의 위협 데이터가 수집되어 보안팀에 정보가 제공되기에 효율적이고 정확한 위협 식별, 조사 및 대응을 할 수 있다.

다수의 엔드포인트에서 활동 정보를 수집하고 상호 연관시키는 EDR과 달리 XDR은 탐지 범위를 확장하여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서버, 클라우드 워크로드, SIEM 등에 여러 툴과 공격 벡터에 대한 통합된 창을 통하여 가시성을 개선하고 관련된 탐지, 분석 및 대응을 제공한다.

엔피코어 한승철 대표는 “엔피코어는 오랫동안 이 분야에서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 왔다. 앞으로 다양한 공격에 더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통해 국방 보안 및 공공 보안 업무 체계를 더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