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통합 인증 서비스 '옴니원 통합인증' 300개 고객사 돌파
상태바
라온시큐어, 통합 인증 서비스 '옴니원 통합인증' 300개 고객사 돌파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8.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라온시큐어 제공]
[출처: 라온시큐어 제공]

라온시큐어의 통합 인증 서비스 '옴니원 통합인증'이 2023년 8월 기준 공공 기관, 금융 기관, 기업, 대학, 병원 등 300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연 2천만 건 이상의 트래픽을 기록 중이라 공개했다.

2020년 말 출시된 옴니원 통합인증은 전자서명법 개정 및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 간편 인증 서비스들을 하나의 통합된 창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등본 발급 등 공공 기관 민원 신청, 금융 거래,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등을 위해 본인 확인 필요시 별도의 인증서 등록 및 관리 없이 원하는 민간 인증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선택해 인증을 받게 해준다.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토스, KB, 신한 등 다양한 사업자의 인증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민간 인증뿐 아니라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공무원증, 국가보훈등록증 등 다양한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지원한다.

각종 디지털 증명서 인증도 제공하며, 추후 출시될 다양한 모바일 신분증도 옴니원 통합인증에 추가할 예정이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금융 거래나 연말 정산 등을 할 때 옴니원 통합인증을 써본 적 없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라온시큐어가 오랜 시간 쌓은 보안, 인증 역량은 쉽게 따라오기 힘든 만큼 앞으로도 옴니원 통합인증은 기존 본인 인증 서비스들을 대체하는 국민 통합 인증의 입지를 지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