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데이터-하나시스, 키오스크·POS 이용자 정보 보호 강화에 협업
상태바
지란지교데이터-하나시스, 키오스크·POS 이용자 정보 보호 강화에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8.1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희 지란지교데이터 대표(왼쪽)와 이정용 하나시스 대표[출처: 지란지교데이터 제공]
조원희 지란지교데이터 대표(왼쪽)와 이정용 하나시스 대표[출처: 지란지교데이터 제공]

데이터 보호 기업 지란지교데이터와 산업용 PC 기업 하나시스가 키오스크·POS 이용자 정보 보호 환경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시스는 키오스크, POS 등 산업용 PC 도입 고객사에서 보안 기능을 요청할 때 지란지교데이터의 키오스크·POS 민감 정보 보안 및 멀웨어 공격 예방 솔루션 ‘키오스크필터(KIOSKFILTER)’를 제공한다.

키오스크필터는 키오스크, POS 등 특수 목적형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이다. 사용자 행위 분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 탐지 및 해킹 차단 ▲키오스크·POS 기본 운영 프로그램 외 이상 행위 탐지 ▲USB 등 매체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숙련된 보안 전문가 없이 키오스크 정보 유출과 해킹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미 알려진 해킹 기법만 차단할 수 있었던 종래의 패턴 DB 비교 방식 솔루션들의 한계를 극복해 해킹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불법적인 파일 액세스 및 전송을 차단할 수 있다.

양 사는 보안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키오스크·POS 제품의 공동 개발과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키오스크·POS 보안 증진을 위해 하나시스에서 제공한 테스트 베드에서 지란지교데이터가 개발과 테스트한 결과를 공유하고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정용 하나시스 대표는 “하나시스는 지란지교데이터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고객사들의 기기와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지란지교데이터와 POS 및 키오스크 등 산업용 PC의 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원희 지란지교데이터 대표는 “지란지교데이터는 하나시스와 협력을 통해 데이터 보호 영역을 확장하면서 ‘리얼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케어’라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지란지교데이터는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