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 샘플 벤더 등재
상태바
애자일소다,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리포트 샘플 벤더 등재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8.02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및 머신러닝, IT 관리 지능 총 2개 리포트 강화학습 부문 등재
강화학습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도메인 특화 솔루션 제공 예정

AI 전문기업 애자일소다가 최근 미국 IT 리서치 전문기관 가트너에서 발행한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리포트에 샘플 벤더(Sample Vendor)로 등재됐다고 2일 밝혔다.

‘하이프 사이클’은 시간의 변화에 따른 기대치를 5단계로 구분해 기술의 성숙도를 시각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로 특정 기술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도식화하여 다양한 기술의 변화 추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애자일소다는 ‘2023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 러닝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for Data Science and Machine Learning, 2023)’과 ‘2023 IT 관리 지능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for IT Management Intelligence, 2023)’ 2개 리포트 강화학습(Reinforcement Learning) 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업들과 함께 샘플 벤더로 소개됐다. 강화학습은 특정 환경 안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최적의 행동 방식을 스스로 학습하는 알고리즘과 기술이다.

애자일소다는 상용화가 어려울 것이라고 평가받는 강화학습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의사결정 최적화와 업무 자동화를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강화학습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반도체 설계 최적화 솔루션 ‘칩앤소다(ChipNSoDA)’와 협동 로봇을 활용한 팔레타이징 최적화 솔루션 ‘로보소다(RoboSoDA)’를 개발했다.

애자일소다 최대우 대표는 “고난도 기술로 평가받는 강화학습 부문에서 세계적인 기업들과 함께 샘플 벤더로 선정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도메인에 특화된 강화학습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