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버스랩, ‘퀴즈톡’ 수수료 문제 해결하고 신규 서비스 준비
상태바
큐버스랩, ‘퀴즈톡’ 수수료 문제 해결하고 신규 서비스 준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버스랩이 운영하는 블록체인 퀴즈 리워드 플랫폼 '퀴즈톡'이 기능 개선을 완료하고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직접 문제를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가 작성한 문제를 풀면서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퀴즈 플랫폼이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만든 퀴즈를 블록체인 메인넷 저장소에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는데, 그동안 퀴즈톡에 누적되어 있던 약 190만 개의 퀴즈를 메인넷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이더리움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큐버스랩은 이번에 퀴즈톡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자들이 퀴즈를 메인넷에 등록 시 발생하는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고 상용화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일한 이유로 실제 서비스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광고 노출 내역을 블록체인 상의 저장소에 등록하는 기능도 상용화를 곧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큐버스랩은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기술 접목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2분기 큐버스랩은 AI 퀴즈 시스템과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와의 B2B 비즈니스 협력을 약속했고, 2024년 상반기 출시를 앞둔 새로운 서비스 'QTING(큐팅)'도 기획하고 있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더하고 있다. '큐티콘'을 향후 다양한 생태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퀴즈톡 미국 버전 외에도 동남아 버전도 준비 중이다. 현재 큐티콘은 국내 주요 거래소인 빗썸, 업비트, 코인원, Gate io에 상장되어 있으며 해외 거래소 상장도 적극 추진 중이다.

퀴즈톡 관계자는 "퀴즈는 전 세계 어느 곳이든 통용될 수 있고,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큐버스랩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퀴즈 서비스를 다양한 재미 요소에 접목해 국적과 연령을 초월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