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코리아, 와이파이 6 지원하는 Pro WiFi 무선AP 5종 출시
상태바
넷기어코리아, 와이파이 6 지원하는 Pro WiFi 무선AP 5종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26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는 와이파이(Wi-Fi) 6를 지원하는 Pro WiFi 액세스포인트(AP) 제품군 5종을 국내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든 AP 모델들은 늘어나는 와이파이 트래픽을 유선단에서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2.5Gbps까지 지원되는 멀티기가비트 랜포트를 지원한다.

동시에 802.3af 및 802.3at의 PoE/PoE+를 지원하여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랜선을 통해 전원을 공급받고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다.

통합 속도 AX3000급의 WAX615와 WAX618, AX3600급의 WAX620, 그리고 AX5400급의 WAX625와 WAX628의  5개 모델로 출시된다.

넷기어 Pro WiFi 액세스포인트 시리즈[출처: 넷기어 제공]
넷기어 Pro WiFi 액세스포인트 시리즈[출처: 넷기어 제공]

IEEE 802.3ax 표준 방식을 채택해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엑세스)와 MU-MIMO를 지원하며, 기존 장치와 100% 호환되어 다수의 클라이언트 장치 연결을 제공한다.

또한 WPA3, 802.1x RADIUS 그리고 MAC 필터링 및 ACL, 8개의 SSID 지원 및 VLAN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보안 및 향상된 네트워크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넷기어 Pro WiFi AP 제품들은 인스턴트 메시 와이파이 기능으로 여러 AP를 하나의 단일 무선 네트워크로 구성할 수 있으며, 무선 백홀 기능을 활용해 매끄러운 와이파이 로밍을 지원한다.

넷기어의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툴인 '인사이트(Insight)'를 이용하며 네트워크 장치들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장치 상태, 연결된 클라이언트, 설정 변경 및 원격 펌웨어 업데이트, 재부팅, 보고서 등의 통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구입 시 인사이트 구독 1년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넷기어는 Pro WiFi 무선 AP 출시와 함께 고개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도 모집 중이다. 

파트너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4년 Insight Pro 라이선스 및 기술 지원과 프로젝트 마진, 파트너 전용의 Pro WiFi 제품(WAX6x8 시리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숙련된 와이파이 설계팀이 사이트 서베이, 제품 선택, 문제 해결, 교육 등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