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간편 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 출시
상태바
한컴위드, 간편 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컴위드 제공]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가 다양한 전자 서명 인증 사업자(인증 기관)의 간편 인증서를 활용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간편 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withAuth)'를 출시했다.

위드어스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연동만으로 원하는 인증 기관의 간편 인증서를 자사 서비스에 도입해 간편 인증과 전자 서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준다. 간편 인증은 긴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대신 PIN 번호, 바이오 정보, 패턴 입력 등 간편한 방법으로 전자 서명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말한다.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다양한 전자 서명 수단 도입을 희망하는 민간 인터넷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간편 인증 통합 모듈 지원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

위드어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배포한 간편 인증 통합 모듈을 기반으로 개발해 표준성과 신뢰성을 확보했고, 자체 보안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웹 표준과 웹 접근성을 준수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설계했다.

또한 ▲자유로운 인증서 추가·삭제 기능 ▲인증 단계 간 이동 기능 ▲입력 정보 유지 및 저장 기능 ▲이용자 민감 정보 암호화 ▲클라이언트 리소스 코드 난독화 ▲PC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 디버깅 방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간편 인증 이용률이 늘어나는 환경을 고려한 구독형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를 필두로 향후 차세대 인증 시장을 주도하겠다. 또한 제로 트러스트 보안 개념을 기반으로 한 무자각 인증 기술과 2단계 인증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추가 구현해 사이버 범죄 예방에도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