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문서 관리 플랫폼 '랩소디'에 보안 기능 강화 업데이트 단행
상태바
파수, 문서 관리 플랫폼 '랩소디'에 보안 기능 강화 업데이트 단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1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가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Wrapsody)'의 보안 기능을 강화한 '랩소디 5.8'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서비스(SaaS)로도 제공되는 문서 관리 솔루션 랩소디는 문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가 분산 저장돼도 하나의 문서로 백업 및 관리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언제나 최신 버전의 문서를 유지한다.

문서 생성 시 자동으로 랩소디 서버에 업로드되며, 암호화로 저장하고 문서 사용 이력과 버전 현황, 유통경로 등도 제공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랩소디 SE(Wrapsody Security Edition)'는 랩소디 제품군 중 하나로 사용자 권한과 문서 등급에 따라 문서 사용을 제어함으로써 문서 관리와 강력한 보안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기업 내 랩소디 관리자는 열람자와 편집자, 문서 관리자로 구분된 문서별 권한별로 사용할 수 있는 인쇄, 화면 캡처, 일반 문서로 복사, 암호화 해제 등의 보안 기능을 기업 상황이나 특성에 따라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 권한 변동 없이 랩소디 관리자 승인을 통해 1회성으로 암호화 해제가 가능하며 이는 이력으로 관리돼, 보다 간편하면서도 철저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랩소디는 검색 엔진을 개선해 문서 검색 속도를 향상했으며, 클라이언트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해 관리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파수의 랩소디는 문서 관리와 문서 자산화, 보안까지 모두 해결할 뿐 아니라, 문서 가상화를 기반으로 업무 생산성과 협업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특히 파수의 랩소디는 다양한 모델의 SaaS 서비스로도 제공해 어떠한 규모와 요구 사항의 고객이든 쉽고 효율적으로 업무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