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을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을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6.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가 분석에 필요한 도씨에(Dossier), 라이브러리, 하이퍼인텔리전스, 워크스테이션 및 클라우드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MicroStrategy One)'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기존에 데이터 분석을 도입했지만 활용률이 낮거나 분석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조직, 또한 차세대 분석 프로젝트를 도입하려는 조직들이 쉽고 빠르게 분석을 생성,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높은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 환경을 관리할 수 있고, 추가 도구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IT 관리자부터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최종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조직 내 업무 역할과 요구에 맞는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친숙한 디자인 패러다임을 갖춰 사용자들이 손쉽게 분석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도씨에를 활용하면 1분 내에 시각화를 만들고, 1시간 내에 완전한 애플리케이션처럼 사용 가능 도씨에를 생성할 수 있다. 디자인을 반복하여 최적화할 수도 있다. 데이터 소스를 신속하게 업로드하고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레이아웃을 만든 후, 클릭 한 번으로 색상 및 투명도 수준을 빠르게 조정하거나 앱 내 탐색을 위한 관련 링크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 제품군은 최신 기능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인사이트(MicroStrategy Insights)'를 추가했다. 핵심 지표 또는 KPI에 초점을 맞추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이 서비스는 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하여 데이터 패턴, 이상 값, 이상 현상 등을 사전에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자동 알림을 전송하며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만 알림을 표시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데이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구상하여 이전에는 없던 분석 경험을 제공해 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원은 기존 분석 플랫폼의 표준을 한 차원 끌어올렸으며 향후 분석 기술 향상의 기준을 높인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