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다크웹 유출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제로다크웹' 국내 유통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다크웹 유출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제로다크웹' 국내 유통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6.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지란지교소프트 제공)

지란지교소프트가 일본의 보안 전문 컨설팅 기업 아이기스테크와 협력해 '제로다크웹'의 국내 총판을 시작한다. 제로다크웹은 다크웹에 유출된 기업의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 리포트해주는 서비스로 이번에 일본과 한국에 동시 출시된다.

제로다크웹은 지금까지 누적 분석된 2200억 개 이상의 다크웹 데이터와 580억 개 이상의 유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가와 자동화 프로그램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비 전문가도 보기 편한 보고서로 제공되기 때문에 보안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보고서에서는 유출된 이메일과 문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같은 액세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유출의 원인이 되는 IP를 탐지해 멀웨어 감염이 의심되는 디바이스를 찾아낼 수 있다. 단순히 문제점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보안 전문가의 권장 사항이 더해져 기업 내 보안 담당자가 없더라도 정보 유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러한 보고서는 유출된 데이터가 발견된 경우 알람과 함께 즉시 발송되며, 유출이 없는 경우에도 주 1회 정기 보고서가 발송된다.

아이기스테크 임익현 대표는 "한 번의 정보 유출 사고도 평판과 신뢰를 훼손시킬 수 있으므로 다크웹 정보 유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보안 강화를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로다크웹이 기업들의 정보 보안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