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안전 지키는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
상태바
도시 안전 지키는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
  • CCTV뉴스 편집부 기자
  • 승인 2022.12.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안전한 사회를 위한 첨단 보안 시스템

[자료 제공=하이크비전]

도시의 인구 밀도가 증가하면서 안전을 위해 더 진보된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과거의 도시는 전적으로 인력에 의존했던 많은 일들이 현대에는 기술의 도움으로 해결되고 있다. 특히, 영상 기술의 발전은 더 효율적인 보안 관리를 가능케 했고, 이제는 기본적인 감시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최초 대응 및 범죄 조사를 할 수 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도시 관리를 위한 첫 번째 단계다. 안전한 도시의 일반적인 진화 프로세스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전반적인 보호, 개방성, 인공지능(AI) 순이며, 이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는 단순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이상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여 지속적으로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다.

 

효율적인 도시 운영을 위한 에지 분석 방식 3단계

1. 연결: 기본적인 도시 감시를 위해 도시의 중요 영역을 포괄하는 CCTV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역 간의 영상 데이터를 지휘 본부에서 통합하여 도시 수준의 기본 보안 상태를 시각화 한다.

2. 수집: 공공 보안 리소스 위에 AI 기능과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여 지능형 영상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상 이미지를 구조화된 IoT 데이터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타깃 검색 및 추적, 사고 예방 등이 가능하여 순찰 및 법 집행 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3. 이해: 지능형 영상 시스템에서 생성된 IoT 데이터를 실제 요구에 따라 정보 네트워크의 데이터와 융합하여 부가가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도시 주변의 상황에 대한 정확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의 관제 시스템

보안 관제 기술의 발전에 따라 도시 관리 방식 역시 변화했다. 현대 도시는 AIoT 기술을 적용하여 복잡한 대규모 시설물까지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은 통합 관제를 위한 ‘디지털 운영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으로 도시의 안전을 관리한다. 이 플랫폼은 AIoT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고, 인구 흐름 및 차량 통행 데이터 등 다양한 지표를 한 화면에 시각화 할 수 있다.

세이프 시티 솔루션은 다음과 같이 5가지의 관제 시스템과 이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1. 항공 관제 시스템
도심 고지에 줌 배율이 높은 PTZ, 포지셔닝 시스템, PanoVu 카메라, 드론, 안티 UAV 장비 등을 배치해 공영 보호 체계를 구축한다. 동적 및 정적 노트의 혼합과 세부 정보의 캡처 조합을 통해 항공 관제 시스템으로 도시 보안을 완성시킨다.

2. 이동형 관제 시스템
이동형 제어 시스템은 고정 모니터링의 제한된 범위로 인해 발생하는 사각지대 문제를 해결하도록 맞춤화되었다. 이 시스템은 유연하고 민첩한 대응을 위해 신체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카메라와 휴대용 PTZ 돔 카메라로 구성되어 긴급 상황 및 고정 모니터링이 불가능한 경우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다.

3. 경보 관제 시스템
경보 관제 시스템은 필요 인력이 크게 감소하는 만큼 엄격한 정확성을 바탕으로 구축되어야 한다.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감지 기술은 지휘 본부에서 수신한 경보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동시에 경찰이 사건 발생 전 위험에 처해 있는 시민들과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어 보안 향상에 도움이 된다.

4. 지능형 관제 시스템
AI 기술 발전에 따라 도시 보안은 전례 없는 효율성 향상과 함께 새로운 지능형 시대로 접어 들었다. 세이프 시티 솔루션의 관제 시스템은 방대한 AI 기능과 영상 기반 보안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이크비전만의 딥러닝 알고리즘을 에지 도메인의 지능형 인식 장치와 클라우드의 강력한 컴퓨팅 장치에 통합한다. 이를 통해 효과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능적인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5. 지상 관제 시스템
지상 관제 시스템은 도시 보안 인프라의 기초로, 주요 지역 및 도시 도로의 카메라로 의사 결정권자에게 지속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이크비전은 복잡한 도시 시나리오를 위해 설계된 보안 카메라를 제공하여 지상 관제에 대한 공공 보안 요구를 충족시킨다.

6. 데이터센터
다섯 가지 관제 시스템이 결합되어 도시 전체를 커버하지만, 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시 내 수천 개의 장치를 연결하는 두뇌 역할의 중앙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 하이크비전은 시각화된 실시간 지능형 중앙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오류 방지 영상 저장 솔루션, 고화질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 중앙 컴퓨팅, 빅데이터 및 AI 알고리즘 트레이닝 기관에 대한 전송과 관련하여 다양한 중앙 장비를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기반으로 다양한 다차원 응용 프로그램 기능과 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 주요 기능

교통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은 지능형 영상 카메라 제품을 통해 최적의 교통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교통 안전을 유지한다.

1. 이륜차에 특화된 딥러닝 기반 교통 법규 위반 감지: 지능형 교통 법규 위반 감지 카메라 제품군을 통해 이륜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차량 이미지를 선명하게 캡처하고 위반 사항을 분석함으로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특히,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 콘텐츠 분석 기능을 향상시켜 이륜차 운전자의 헬멧 미착용 및 탑승자 수 위반 분석에 장점이 있으며 고화질 이미지 캡처 기능으로 정확한 번호판 식별이 가능하다.

2. 지능형 신호 제어: 지능형 영상 카메라를 통해 차량 흐름 데이터를 관리하고, 교차로의 모든 방향에서 실시간으로 차량 흐름, 줄의 길이 및 평균 주행 속도를 모니터링해 자동으로 신호 주기를 조절함으로써 차량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지능형 영상 카메라를 활용한 영상 분석을 통해 감응 신호등에서 시간별 설정에 따라 신호 변경이 가능하다. 바닥 신호등의 경우, 보행자 행동 분석으로 횡단보도 양쪽 바닥에 신호등과 연동하여 색상으로 신호등을 구분한다. 이외에도 보행자가 있을 때 일단 정차 후 우회전을 할 수 있도록 표시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지능형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3. 정보 감지 및 모니터링: 도시 도로 솔루션은 다중 장면 모니터링, 불법 운전 감독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여 도시 도로 관리를 도우며, 교통 관리 솔루션은 관제 센터의 실시간 교통 흐름 모니터링 및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하이크비전은 고급 솔루션을 통해 차량 위치, 차선 사용, 속도 및 방향, 풍부한 교통 데이터와 같은 정보 감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시스템

하이크비전 세이프 시티 솔루션을 통해 치안이나 교통뿐만 아니라 물류, 항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까지 스마트시티 구축이 가능하다.

1. 스마트물류: 하이크비전 물류 단지 솔루션은 딥러닝 영상 분석을 통해 차량, 인력, 사이트 및 자산을 관리하여 최초 상품 운송부터 하역장 및 창고 관리, 최종 배송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능률화한다. 전반적인 데이터를 디지털 대시보드에 시각화하고, 이력 데이터를 분석하여 일정 배치 및 직원 일정 최적화, 차량 입출차 간격 조정 등 산업 단지의 전반적인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차량 출입 통제, 현장 운행 관리,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창고 화재 예방 등 물류 단지의 보안을 강화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2. 스마트헬스케어: 하이크비전은 의료 시설에도 영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여 환자뿐만 아니라 직원까지 다양한 시나리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안전 및 건강 모니터링 기능으로 환자 상태를 점검할 수 있으며, 수술용 무영등의 감광점을 자동으로 보정하여 후광이나 흐릿한 영상 문제를 개선하고, 의료 장비에 원격으로 접속해 고화질 영상 전송 및 동기화 촬영이 가능하다.

3. 스마트항구: 하이크비전의 스마트항구 솔루션은 AIoT 통합 연동으로 하이크비전의 고성능 카메라 제품을 통해 가혹한 환경에서도 미세한 부분까지 포착하여 보안 위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 그리고 중요 정보를 저장 장치에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재생한다. 이를 통해 국제 선박 및 항만 시설 보안의 요구 사항을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

 

산업 안전

1. 설비 안전: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소리 떨림 감지 기술로 설비 및 접근이 어려운 장소의 이상 및 고장을 감지하고 예측하여 유지보수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2. 작업자 안전: 물류 단지, 공장, 산업 환경, 건설 현장 등 사각지대가 많아 작업자의 안전이 보장되기 어려운 환경에서 UWB 기반의 충돌 방지 및 실시간 위치 트래킹 솔루션을 제공하여 사고를 예방한다.

3. 작업장 내 소방 안전: 소방 전용 독립 감지기로 수증기에 반응하지 않는 연기 및 일산화탄소를 감지하며 유무선 제품군과 LoRA 게이트웨이, 설치가 편리한 소방 세트, 영상 보안과의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크비전은 업계 유일 전방위 카메라, 일체형 감지기 제품군, 일반 분말 소화기부터 전기차 보닛 내부, 송전 캐비닛 내부에 들어 가는 소형 소화기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4. 자산 관리: 카드, 라벨, 태그 형태의 자산 관리용 제품, 벽부형 RFID, 스탠드형 출입문 리더기 등으로 작업장 내에 자산 관리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재해 및 환경 관리

1. 화재 및 산불 감지: 하이크비전의 열화상 솔루션은 산불 사전 예방, 인위적 산불 발생 원인 차단, 조기 발견 및 초동 진화 체제 강화, 조직적인 산불 통합 지휘 체계 구축, 화재 위험성이 있는 산업 현장 조기 대응을 목표로 한다. 해당 솔루션에 구성된 딥러닝 알고리즘의 열화상 카메라는 고화질 열화상 및 실상 카메라 일체형으로 영상 동기화 및 실상과 열화상의 연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민감 지역 마스킹 처리 기능을 지원하며, 웹페이지에서 손쉽게 세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수질 관리 및 공기 오염: 녹조 예방 및 수질 관리를 위한 녹조 오염원 감지 솔루션은 실제 약물 검사 방식이 아닌 Hypespectral(초분광) 기술 기반의 분석 기술을 통해 오염 물질 검사를 지원한다. 또한, 원천 공기 오염 발생 위치 추적 기능을 통해 공기의 수직 및 수평 입자를 분석하여 대기의 높이에 따라 리포트를 제공한다.

3. 홍수 방지 및 수위 감지: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수자원 관리 및 홍수 예방 모니터링 솔루션은 딥러닝 영상 분석 및 레이더 방식을 통해 원격으로 수위를 감지한다. 이렇게 측정한 실시간 데이터를 플랫폼에 전송하여 수위 이상을 감지함으로써 홍수 등의 재해로부터 큰 피해를 예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