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프라자 추천 아이템으로 선물 고민 끝!
상태바
디지털프라자 추천 아이템으로 선물 고민 끝!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전·IT제품들이 실용성과 편리성을 겸비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전자제품은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선물하는 입장에서 더욱 신중히 선택하게 된다.

연령별로 선호하는 제품의 유형이나 특성도 고려해야 해 취향에 맞는 선물을 고르기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선물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받는 이의 연령대를 고려한 추천 제품을 소개했다. 대표적인 인기 품목 스마트폰을 비롯해 카메라,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제품별 선물 노하우를 알아보자.

남녀노소 인기 많은 스마트폰·태블릿 = 스마트폰은 누구에게나 인기 있지만 특히 10-20대 젊은 층에게는 첫 손에 꼽힐 만큼 선호도가 높다.

‘갤럭시 S6’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출시한 블루 토파즈, 그린 에메랄드 색상 역시 아름다운 컬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갤럭시 탭 A와 같이 사용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하기에 부담이 덜한 제품 또한 인기가 좋다. 갤럭시 탭 A는 기존에 노트 시리즈에만 들어가던 ‘S펜’ 기능을 지원해 학업이나 업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학생과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받는 이의 연령대를 고려한 추천 제품을 소개했다.

디지털프라자에서는 휴대폰 구입은 물론 개통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하고 매장의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하면 데이터 이동,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비밀번호 해제, 제품 점검 등을 간단 수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어 사후 서비스에 대한 염려도 덜 수 있다.

전문가급 기능 보유 미러리스 카메라…젊은 남성에게 인기 = 최근 DSLR 기능에 버금가는 기능을 보유하면서도 상대적으로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가 잇달아 출시되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젊은 남성들 및 자녀와의 추억을 생생히 남기고 싶은 아빠들에게 손꼽히는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3월 출시된 ‘NX500’은 4K UHD급 동영상 촬영 모드 뿐 아니라 장시간 일어난 일을 짧게 압축해 표현하는 타임랩스 기능, 또 날아오는 야구공까지 정확히 인식해 타격 순간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삼성 오토 샷(Samsung Auto Shot)’기능 등 가격 대비 우수하고 다양한 성능을 갖춰 야외활동이 많고 여행을 좋아하는 남성에게 추천할 만 하다.

엄마에게는 ‘로봇 청소기’ 아빠에게는 SSD·면도기 추천 = 로봇청소기는 스마트폰과 연동돼 편리성을 갖춘 제품이 대세다.

외출이나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4월 출시된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은 강력한 폭풍 흡입력은 기본, 단순하고 직관적인 스마트폰 앱으로 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 모드와 흡입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으로 전진, 좌우회전의 방향까지 조작할 수 있고 자동으로 충전기를 찾아가 충전하는 충전 복귀 기능과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하는 예약 기능이 탑재되어 주부들의 일손을 크게 줄여줄 수 있다.

이 외에도 외근이 많은 직장 남성들을 위한 선물로는 외장하드보다 가볍고 편리한 ‘포터블 SSD T1’이 또는 매일 아침 번거로운 면도를 도와주는 ‘필립스 전기 면도기’도 좋은 선물 아이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