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혁신 발전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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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관리본부, 서비스혁신 발전방안 모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5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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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청사관리본부는 15일 ‘제2회 정부청사 발전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정책 효과성 등에 대한 외부전문가 의견을 청취한다고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건축·조경·보안 등 청사 운영 전반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자문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청사 준공 후 세종청사 운영 효율화 방안, 혁신조달 지원 및 공공구매 활성화, 정부청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활동, 정부청사 통합 시설관리 시스템 구축 등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문제점 등을 도출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한다.

더불어, 정부청사 녹지공간 조성, 행정안전부 노사문화 우수기관 인증제 신설, 스마트 오피스 구축사업 추진방향 마련 등 하반기 역점 추진과제에 대한 논의도 실시한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회의는 민간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청사 주요 정책을 보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면서 “정책자문위원회 활성화를 통해 청사를 방문하는 국민과 공무원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정부청사 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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