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지넥슨, 보험사 전산시스템에 '디아모' 적용
상태바
펜타시큐리티-지넥슨, 보험사 전산시스템에 '디아모' 적용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큐리티는 협업사 지넥슨이 구축한 미래에셋금융서비스, 신한금융플러스 등 금융권 전산시스템에 자사 데이터 암호 플랫폼 '디아모'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와 지넥슨은 지난 3월, 보험사 및 보험대리점(GA) 통합 운영 관리 시스템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 공조를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지넥슨이 고객사에 GA 전용 ERP, 보험사 GA 포털, 보장 분석 시스템 등 IT 솔루션을 공급 구축하고, 펜타시큐리티가 디아모를 설치 적용함으로써 시스템 보안성을 강화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엔 관리가 어려웠던 비정형 데이터 암호화 적용이 특징적이다. 이에 추가로 키 관리 솔루션 '디아모 KMS'를 통해 키의 생성에서 폐기까지 암복호화 전 과정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인증 보안 솔루션 '아이사인 플러스'를 포함함으로써 완전한 금융 보안 체계를 갖추는 설계다.

김태균 펜타시큐리티 최고사업책임자 전무는 "현재 활발한 확장 추세에 있는 GA 전산화 과정에서 지넥슨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지속적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 정보보안 기업으로 20여 년 누적해 온 금융 보안 노하우와 안정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