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지방자치 발전 위해 노력한 공로자 추천해 주세요”
상태바
행안부 “지방자치 발전 위해 노력한 공로자 추천해 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숨은 유공자를 찾기 위해 제9회 지방자치의 날 유공자 포상 후보자를 29일까지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32년만의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등 지방분권·균형발전 분야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코로나19 대응을 통해 지방자치의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한 시민, 공무원, 지역공동체 등을 중점·발굴해 포상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공적내용에 따라 최고 영예인 훈장부터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이 각각 수여된다.

추천대상은 크게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은 지방자치 발전, 지방재정 건전성 제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국민 통합지원, 코로나19 대응 등 주민중심의 자치구현에 기여하거나 지방자치 위상 제고에 공로가 있는 자 등이다.

단체는 자치분권 토론회, 포럼 등 학술대회 개최로 자치분권‧균형발전에 대한 대국민 참여‧관심도 제고에 기여한 유관기관‧단체다.

개인 및 단체 부문에 추천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적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10월 29일에 개최 예정인 ‘제9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지방자치의 날 유공자 포상 후보는 국민 누구나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개인이나 단체를 추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