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정부혁신국민포럼 전체회의 개최…탄소중립 실천과제 논의
상태바
행안부, 정부혁신국민포럼 전체회의 개최…탄소중립 실천과제 논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9일 온‧오프라인 융합으로 정부혁신국민포럼 전체회의를 개최한다. 지난 해 11월 제3기 정부혁신국민포럼 구성 후 개최했던 제1차 전체회의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회의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혁신추진협의회 7개 대표 혁신과제 중 하나인 국민과 함께하는 2050 탄소중립 실현과 관련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자랑대회를 열어 사례를 공유하고, 이후 제3기 국민포럼 경험 및 성과를 공유한 후 향후 발전방안과 기대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사회자를 비롯해 사례발표 및 토론 모두 국민포럼 운영위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자랑대회에서 용기 있는 사람들, 제주도 마을 해안 플로깅 활동, 전력을 사용하지 않는 0 전환 카페 운영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주제를 통해 위원들의 생생한 실천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향후 국민포럼이 국민참여의 효능감을 제고하고 관련 부처, 민간전문가, 이해관계자 간의 충분한 숙의를 통해 정책화 추진을 강화하는 발전방안에 대하여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주형철 정부혁신국민포럼 대표는 “탄소중립 실현 등 7개 대표 혁신과제를 비롯하여 국민이 제안한 정부혁신과제들이 국민이 체감하는 일상 속의 혁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혁신국민포럼이 그 중심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한창섭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정부혁신의 성과 창출과 국민의 삶을 바꾸는 확실한 변화를 위해 올 하반기에도 제3기 정부혁신국민포럼의 열정적인 참여와 혜안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