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싸이플렉스 버거 등…외식 유통업계, 히트·장수 제품 무한변신 시도
상태바
맘스터치 싸이플렉스 버거 등…외식 유통업계, 히트·장수 제품 무한변신 시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 및 식품업계의 히트∙장수 제품의 이색 변신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특히 국민버거로 불리는 맘스터치 ‘싸이버거’의 패티를 두 장으로 업그레이드한 ‘싸이플렉스버거’, 부동의 1위 크래커 브랜드 ‘에이스’가 내놓은 ‘뉴욕치즈케이크맛’과 스낵 브랜드 ‘양파링’에 짜장맛을 입힌 ‘짜파링’ 등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출처=맘스터치
사진출처=맘스터치

올해 출시 16주년을 맞은 맘스터치 ‘싸이버거’가 새로운 크기, 새로운 맛으로 변신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맘스터치는 자사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 ‘싸이버거’를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해 ‘싸이페스티벌’ 3종을 선보였다. 

치킨 버거 및 가성비 버거의 대명사인 ‘싸이버거’는 매콤하게 시즈닝한 촉촉한 통다리살 치킨 패티에 신선한 양파와 양상추, 소스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싸이페스티벌은 싸이버거에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한 ▲싸이플렉스버거 ▲양념치킨싸이버거 ▲간장마늘싸이버거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싸이플렉스버거’는 두 장의 싸이 패티를 한번에 맛보며 ‘플렉스’할 수 있는 더블 가성비의 입찢버거다. ‘양념치킨 싸이버거’는 매콤 달콤한 한국식 양념치킨 양념을 가미해 감칠맛을 더했으며, ‘간장마늘 싸이버거’는 달콤 짭짤한 간장소스에 알싸한 마늘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싸이 패티 2장을 담은 압도적인 비주얼의 싸이플렉스버거는 지난 싸이데이(4/2) 당일 반나절 만에 6만개 이상 팔리며 일부 매장에서 품절 사태가 발생했으며, 배달의민족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이에 맘스터치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시즌 한정 메뉴였던 해당 메뉴의 상시 판매를 위한 SNS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으며, 해당 이벤트 게시물(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달린 ‘좋아요’ 수는 약 7천 개 이상을 기록, 목표치인 4242개 이상을 무난히 충족하면서 상시 판매 전환이 확정됐다.

사진출처=해태제과
사진출처=해태제과

달달한 커피에 콕 찍어 먹으면 찰떡궁합인 해태 ‘에이스’가 뉴요커 디저트 스타일로 젊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해태제과는 부동의 1등 크래커 ‘에이스’의 새로운 맛 ‘뉴욕치즈케이크’를 선보였다. 해태제과는 따뜻한 커피믹스에 잘 어울리는 오리지널에 이어 아메리카노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새로운 ‘뉴욕치즈케이크맛’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간 달달한 커피와 단짝을 이루던 에이스에 부드럽고 달콤한 뉴욕치즈케이크 맛을 듬뿍 담았다. 일상에서 아메리카노를 자주 마시는 요즘 세대의 입맛에 맞춘, 뉴트로 버전의 ‘에이스’다. 씹는 맛을 더 바삭하게 살린 크래커에 뉴욕치즈케이크의 주원료인 크림치즈 특유의 진한 맛과 향을 더해 쌉쌀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린다. 단맛을 살짝 가미해 진한 치즈 풍미가 한층 돋보이는 것이 특징. 소금도 절반으로 줄여 치즈케이크의 맛을 최대로 살렸다.

농심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양파링’에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신제품 ‘짜파링’을 출시했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이뤄내는 ‘단짠’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양파링의 조직감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도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맛(2019년)’과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2020년)’ 등 스낵에 라면을 접목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짜파링’을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짜파게티가 최근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링’이 1020세대의 호기심을 끌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