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기부,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도는 강원도 원주에서 ‘디지털헬스케어 특구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특구사업 추진현황 점검과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의 성과가 중단없이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업계에 필요한 정책이 무엇이지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특구는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국민 편익을 증진하는 차원에서 스마트 의료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실증을 위해 지정됐으며 휴대용 기기를 활용한 원격모니터링 서비스, 포터블 엑스선을 이용한 현장의료 서비스 실증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특구사업에 참여중인 유비플러스, 메쥬, 에이치디티의 대표가 참여해 각 실증사업의 성과와 사업화 계획을 발표했다.

8월 특구 실증기간 종료에 따라 기업이 직면한 애로사항과 강원도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의 육성을 위한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비서관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참석자 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은 “올해 8월 강원 디지털헬스케어 특구의 실증기간이 종료되면 사업중단의 우려가 있으므로 원격모니터링 등 실증사업의 안전성이 입증되면 규제법령 정비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임시 허가 전환, 실증특례 연장으로 특구사업의 성과가 지속, 확산되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논의된 내용 중 법령정비 등 관계부처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은 중기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특구 성과가 빨리 나타나도록 기업 수요에 맞춘 연구개발, 자금, 판로 등 다양한 정책 수단을 끊김없이 지원하는 사업화 방안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