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조달청,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 벤처기업 판로 지원 ‘맞손’
상태바
충남도·조달청,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 벤처기업 판로 지원 ‘맞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양승조 지사, 김정우 조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달청과 혁신조달 성과 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내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고, 지역 혁신조달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업무협약식 [사진=충남도]
업무협약식 [사진=충남도]

‘혁신조달 제도’는 행정·공공기관의 구매력을 바탕으로 혁신제품에 대한 초기 수요를 창출하는 동시에 공공서비스 개선 및 기업의 판로를 확보·지원함으로써 민간 부분의 혁신과 성장을 유도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수요 발굴 및 판로 지원 ▲도내 혁신제품 발굴 및 구매 ▲도내 혁신제품 시범 구매 및 실증 지원 ▲혁신조달 정책 지원 및 우수사례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한다. 

또 도내 벤처창업조달상품의 홍보 및 구매 등 판로 지원에도 힘을 모으고 벤처나라 상품 등록 신청 시 도의 추천을 받으면 조달청 기술 평가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혁신제품 조달을 통한 공공서비스 수준 향상, 시장에 없는 혁신제품의 초기시장 창출 등 기술 혁신의 성장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벤처나라를 통해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출도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