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개최…6월 4일까지 온라인 진행
상태바
산업부,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개최…6월 4일까지 온라인 진행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 기업은행과 함께 2021 중견기업 일자리 박람회를 6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정부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청년 일자리 상황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교육부, 고용부도 함께 참여하였으며 금년내 900여명의 인재 채용 계획이 있는 우수 중견기업 70개사가 참가한다.

24일에는 산업부 차관, 교육부 차관,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현장 개막식에서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장학재단, 한국고용정보원 등 청년 일자리 관계기관간의 협력 MOU도 체결한다.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 중견기업을 청년구직자들에게 집중 소개하고, 채용효과를 극대화하는 내실 있는 행사로 준비했다.

행사에는 기술형‧혁신형 우수기업과 고용‧노사문화 우수기업 등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참가기업들의 평균 매출액은 3046억 원, 평균연봉은 3600만 원 이상이며, 업종은 기계, 전자, 화학 등 주요 제조업을 비롯해 서비스, 유통, 소프트웨어 등 비제조업 분야까지 다양하다.

또 마이스터고‧특성화고 등 고졸 채용 수요 조사를 통해 고졸청년 인재에게도 구직 기회를 제공하여 채용의 문을 확대했다.

AI 면접, AI 인적성검사 등 비대면 채용 트렌드 기술을 집중 도입하여 채용 효과를 높였으며, 박람회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서류평가 기술을 활용해 기업이 편리하게 자기소개서의 완결성 및 표절 여부 등을 검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기업탐방·현직자 브이로그 등 자체 제작 콘텐츠, 중견기업 바로알기 콘텐츠 등 구직자들에게 우수 중견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하는 온라인 콘텐츠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