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기술혁신을 가속화하고 선진화된 경영 시스템 및 기업문화로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2021년도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인 대상’의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추천대상자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라 공고일 현재 부산지역에 본사와 공장이 있는, 상시종사원 10명 이상, 업력 3년 이상 중소기업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인이다. 

추천 접수기간은 31일까지며,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추천)서를 내려받아 이메일(eyrie@korea.kr)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와 확인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최종 확정하고, 7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평가항목 및 배점은 ▲고용창출(20점) ▲기업건실도(30점) ▲사업성과(15점) ▲기술현황(15점) ▲경제 및 사회기여도(20점)이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2021년도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인 대상 선정심의위원회에서 기업인 경영역량, 성장가능성, 고용안정성, 사회공헌도 등 종합평가 후 최종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우수기업인 인증서를 수여하며 ▲부산시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부산광역시 세무조사 운영 규칙 제11조에 따른 세무조사 유예 등 특전을 부여한다. 

특히 올해는 기후변화 대응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안전경영·친환경·신재생에너지 인증기업, 참여와 소통의 열린 노사관계 정립 및 부정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 실천에 앞장 선 업체 발굴을 위한 ESG평가항목을 추가했다.

또 제조업 혁신, 서비스산업 고부가가치화 견인을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자율주행자동차 등 신산업분야(신성장 동력・원천기술, 융합기술 활용) 진출기업이 평가순위 상위 50% 이상일 경우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로나확산에 따른 불황에도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원천기술 수출 등 레드오션 시장을 선점, 신수요를 창출한 기업 및 스마트팩토리 도입 등 생산효율화에 앞장 선 기업 발굴을 위한 품질경영 지표가 추가됐다.

사회・경제 차원의 기회균등 도모를 위해 취약계층인 여성고용 창출·여성기업 육성을 위한 심사배점도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