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21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해수부, 2021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5.1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보호생물과 해양생태계의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9월 30일까지 ‘2021년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8회를 맞이하는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은 매년 2000여 점이 넘는 작품이 응모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서도 ‘해양보호생물’ 또는 ‘해양보호생물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주제로 그림과 웹툰(4컷 만화) 부문을 모집한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공모전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그림 부문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고 웹툰 부문은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환경정보포털누리집의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주제적합성, 창의성,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그림 48점, 웹툰 22점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고, 10월 19일 해양환경정보포털에 발표할 예정이며 개별 문자로도 통보한다.
 
부문별 최우수작인 해양사랑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2등상인 생물사랑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6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이외에 갯벌사랑상 9명, 바다사랑상 15명, 고래사랑상 28명 등 수상자에게도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상을 비롯해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의 후원으로 특별상인 한국우표포털상 10명을 추가로 시상하고, 특별상을 비롯한 우수 수상작 14점이 수록된 기념우표를 제작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자신이 직접 그린 작품을 우표로 만든 ‘나만의 우표’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특별상은 해양생물 보전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해양보호생물을 아름답게 표현한 작품 중 10점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등에서 해양보호생물 보전 인식 증진을 위해 게시하는 한편, 주요 기차역 등에서도 특별전시회로 선보인다.

공모전 주제인 ‘해양보호생물’ 정보는 해양환경정보포털 누리집의 해양환경지식 코너와 한국우표포털 누리집의 해양보호생물 우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