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말하는 실속형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시리즈’ 출시
상태바
엑시스, 말하는 실속형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시리즈’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EG4 대비 뛰어난 화질, 동급 하드디스크보다 저장 용량 커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는 디지털 방식으로 촬영한 영상을 인터넷망(IP)을 통해 전달하는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10시리즈 제품들을 출시했다.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AXIS M10 시리즈는 안테나가 내장된 작고 깜찍한 외양에, 조작이 간편하고 화질이 뛰어나 소호나 리테일 등 소규모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컴팩트 하지만 기존 네트워크 카메라가 가진 장점을 모두 지닌 실속형 모델이다.
이 제품들은 지능형 네트워크 카메라로서의 면모도 돋보인다.

인물의 움직임을 자동 감지해 사용자의 목소리로 직접 녹음한 음성이나 안내 방송 등을 내보낼 수 있다. 낮에는 고객에게 인사를, 밤에는 침입자에게 경고를 보내는 등 '말하는' 기능이 특화되어 있다. 시간대에 따라 방송되는 음성을 달라지게 하거나 음성이 나오는 조건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등의 기능을 통해 카메라에 달린 '입'을 좀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고객님 어서오세요~"를, 밤에는 "지켜보고 있다 꼼짝마라" 등을 말하도록 설정해 놓는 것이 가능하며 일반 가정 등에서는 입구 쪽에 설치해 "주인님 어서 오세요" 등을 말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컴팩트하고 깔끔한 외양의 'AXIS M시리즈', 휴대폰과 크기 비교 사진

특히 AXIS M1011-W 모델과 AXIS M1031-W 모델은 무선랜 방식을 채택해 좀더 깔끔한 설치가 가능하다. AXIS M1031-W는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어둠 속 에서도 움직임을 감지할 뿐 아니라 필요 시 LED 라이트를 이용해 촬영하는 것도 가능해 방범 안정성을 높였다

엑시스코리아의 윤승제 대표는 "AXIS M10시리즈 제품들은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의 최신 기능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작고 알찬 제품으로 특히 개인 사용자층에게 폭넓은 지지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AXIS M10의 출시로 엑시스의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 군은 더욱 다양해져, 어떠한 용도에도 그에 적합한 카메라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박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