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사이버범죄 국민 인식 ‘공모전·이벤트’로 높인다
상태바
경찰청, 사이버범죄 국민 인식 ‘공모전·이벤트’로 높인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4.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이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범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경품 행사,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사이버범죄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19일까지 ‘대국민 사이버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운영한다. 

‘사이버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사이버사기, 메신저피싱 예방 등)을 주제로 동영상 · 이모티콘 · 포스터 등 3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27개 작품을 선정하고 경찰청장 상장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사이버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누리집의 ‘수상작 갤러리’에 게시하고, 앞으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국민이 한눈에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전용 누리집’도 개설·운영하고 있다.

전용 누리집에는 사이버 사기, 메신저 피싱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해 예방 홍보 카드뉴스 및 예방수칙 안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했다.

특히 오는 30일까지 국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퀴즈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 기념 응원 메시지 영상 추첨 등을 진행하고, 경찰청 공식 누리소통망(페이스북 등)을 통해 예방수칙 알리기 이벤트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