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실전 창업가 양성 위한 주관기관 5곳 모집
상태바
중기부, 실전 창업가 양성 위한 주관기관 5곳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표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실전창업교육‘ 사업을 진행할 주관기관을 3월 9일까지 모집한다.
 
실전창업교육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비즈니스모델 정립과 사업계획 도출이 가능하도록 창업 기본과 실무교육 등을 지원해 준비된 창업자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교육과정을 4개 전문 특화 분야로 구분하고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4개 분야의 5개 주관기관을 선정해 2100명 이상 예비창업자의 창업 아이디어별 분야에 따라 특화형 창업교육을 지원하며 기관별로 3억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급한다.

신규로 모집할 주관기관은 기업가정신 등 창업 기본교육과 시제품 제작과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등 실습교육을 체계적으로 기획·설계·운영할 역량과 창업지원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 공공기관, 민간기관이어야 한다.
 
특히 창업기본 교육과정 30차시는 비대면·디지털 전환 흐름에 따라  교육생들이 편리하게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해야 한다.
 
또 연 2차례 교육생 모집・관리, 기본교육과 실습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이번 사업에 관심있는 주관기관은 케이(K)-스타트업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또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