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규 산업부 차관, LNG선 국내 최대 수주기업 현대삼호重 방문
상태바
박진규 산업부 차관, LNG선 국내 최대 수주기업 현대삼호重 방문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작년 LNG선(174k급) 국내 최대 수주 기업인 현대삼호중공업을 방문해 LNG 추진선의 핵심기술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산업부는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5일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지역 대표조선소인 현대삼호중공업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 LNG추진선 건조현장 방문 모습 [사진=산업부]
현대삼호중공업 LNG추진선 건조현장 방문 모습 [사진=산업부]

현대삼호중공업은 작년 국내 선박 총 수출액의 14%, 총 수주량의 19.7%를 담당한 기업으로 금번 우리나라 조선 수주량 세계1위 달성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세계 최초 LNG 추진 시스템을 장착한 대형 탱커, 컨테이너선, 벌커 등 대형상선 건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 국내 조선소 중 LNG추진 대형 LNG선(174k m3급) 수주 1위(총 36척 중 12척)를 달성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조선산업 패러다임이 친환경화·스마트화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조선·해운분야의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LNG 추진선의 핵심기술을 점검했다.

174k급 LNG 운반선의 LNG 화물창 내부에서 진행됐으며 앞으로 이 선박은 금년 9월 미쓰비시 상사에 인도돼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주에서 일본 도쿄가스까지 LNG를 운반할 예정이다.

박진규 산업부 차관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우리나라 조선 세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조선업계가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덕분”이라며 “조선·해운산업의 친환경 체제로 전환과정에서 현대삼호중공업과 같이 글로벌 고부가·친환경 선박시장 선도하는 기업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부는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지금과 같이 세계 1위를 수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