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실시
상태바
중기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개발제품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중기부는 제도 도입 4년 차를 맞아 꾸준히 성장하는 시범 구매 규모를 3400억 원 이상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홍보, 포상 등을 통해 참여 공공기관 수를 현재 444개에서 더욱 확대하고 수요기관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로 하는 제품군을 다양화해 늘려나갈 방침이다.
 
올해는 총 4회 공고를 통해 제품을 모집해 선정하고 선정제품에 대한 비대면 제품 전시회와 구매상담회,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1차 지원계획 공고는 중기부 누리집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접수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을 통해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중기부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가 그간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개발제품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시범구매 규모를 기술개발제품 구매 규모의 10%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성장 잠재력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