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인도 소셜라디오 플랫폼 '헤드폰'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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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드, 인도 소셜라디오 플랫폼 '헤드폰'에 투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01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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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인도 소셜라디오 플랫폼 ‘헤드폰 (Headfone)’을 서비스하는 디스어쿠스틱 랩스(Disacustic Labs)사의 시리즈A 라운드를 리드하며 투자를 집행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리드 투자사인 해시드와 함께 액셀러 벤처스(Axlior Ventures), 포선RZ 캐피털(Fosun RZ Capital) 등의 해외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디스어쿠스틱 랩스는 총 230만 달러(한화 약 25억 원)의 자금을 유치하게 됐다.

 

헤드폰은 지난 2017년, 페이스북 개발자 출신인 프랏탐 칸델왈과 요게쉬 샤르마가 함께 창업한 인도의 소셜 라디오 서비스다. 사용자는 헤드폰으로 영화, 음악, 정치, 비즈니스 등 10개 이상의 분야에서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하고, 직접 오디오 콘텐츠(UGC)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다.

인도 모바일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체 인구의 87%가 이동통신망을 이용하고 있고 전역에 4G 통신 인프라가 완비되면서, 모바일 데이터 사용이 활성화 되고 있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기업 PWC은 인도의 팟캐스트 월평균 사용자는 연 35%씩 성장해 2020년에는 1.7억 명에 도달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인도 모바일 오디오 시장의 잠재력을 기반으로 헤드폰 서비스 또한 더욱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실리콘밸리의 성공방정식을 배운 뛰어난 창업자들이 만든 헤드폰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에서 얼마나 빠른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도네이션 시스템, 블록체인을 이용한 오디오 콘텐츠 IP 관리 등 블록체인의 접목을 통한 회사의 빠른 성장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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