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협업이음터에서 협업 짝꿍 찾아보세요”
상태바
행안부 “협업이음터에서 협업 짝꿍 찾아보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1년 상반기 주요 협업이음터 과제로 6개를 선정하고 협업이음터를 통해 함께 사업을 추진할 공공·민간기관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주요 협업이음터 과제는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교육청이 협업이음터에 새롭게 등록한 296개 협업이음 수요 과제 중 전문가심사 등을 거쳐 엄선한 것이다.

행안부는 오는 2월 개최되는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희망하는 협업 상대방을 찾을 수 있도록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협업이음터는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른 기관과의 협업이 요구될 때, 필요한 역량(자원)과 뜻을 가진 협업 상대방을 폭넓게 찾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행정안전부는 협업이음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양한 주제로 ‘협업이음 사업설명회’ 개최를 계속하고 적극적으로 협업이음에 참여한 기관 담당자에게는 ‘협업인재상(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수여하는 등 격려할 계획이다.

고기동 행정안전부 정부혁신기획관은 “‘협업이음터’는 사업을 추진하면서 꼭 필요한 협업 상대방을 찾아야 할 때 언제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협업 공간”이라며 ”협업이음터가 오늘날 복잡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민·관 협업을 활성화하는 ‘협업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