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 발표
상태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20' 수상작 발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0.11.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웹사이트’가 PC 웹 최고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모바일 웹 최고 대상은 ‘롯데캐슬’이 수상했다.

‘아이어워즈 2020(웹어워드코리아, 스마트앱어워드 통칭)'은 수상작들을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웹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웹어워드코리아 2020’은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447개의 웹사이트가 등록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 2020’은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노베이션 대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현대건설 디에이치’ ▲UI/UX 이노베이션-‘삼성바이오로직스 가상홍보전시관’ ▲기술 이노베이션-‘KGC인삼공사’ 등이 선정됐으며, 각 부문 통합 대상은 ▲기업 일반 부문-‘CJ 제일제당 바이오 사업부문' ▲금융 부문-‘미래에셋생명 통합사이트’ ▲제품 브랜드 부문-‘위닉스’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올해로 제11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앱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 ‘스마트앱어워드 2020’은 총 7개 부문 33개 분야에 351업체(제작사 포함)가 참여해 총 181개의 모바일 앱이 등록됐다.

최종 심사 결과 올해 ‘스마트앱어워드 2020’ 최고 대상의 영예는 ‘오늘의 투자’가 차지했다.

각 이노베이션 대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시코르닷컴’ ▲UI/UX 이노베이션-‘NH콕뱅크’ ▲기술 이노베이션-‘아차’ 등이 선정됐으며, 각 부문 통합 대상 수상은 ▲금융 부문-‘KB Pay’ ▲생활 서비스 부문-‘GS리테일 멤버십 더팝’ ▲브랜드 부문-‘코크플레이’ 등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행사에서 각 어워드의 부문별 통합 대상,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작이 선정됐으며, 수상작에 대한 평가 내역 등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