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시형 자살 예방 생명사랑 캠페인 전개
상태바
충남도, 도시형 자살 예방 생명사랑 캠페인 전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1.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도시형 자살 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자살 다발 지역인 천안시 일대에서 ‘생명사랑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연말까지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비대면 중심으로 캠페인을 펼칠 방침이다.
 
주요 내용은 ▲교통정보시스템(도로전광표지판, 버스정보안내단말기)을 이용한 자살 예방 문구 송출 ▲천안 시내버스 공익광고 ▲교통 밀집지역 전광판을 통한 자살 예방 홍보 영상 송출 등이다.
 
도는 캠페인을 통해 자살 예방 슬로건과 자살 예방 상담전화(1393) 등을 안내하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을 환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생명사랑 홍보 캠페인을 통해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 자살 예방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방 대도시 내 자살 원인 규명을 위한 다층적 분석연구(2018)에 따라 지난해부터 도시형 자살 예방 사업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담회 ▲생명사랑 지도 제작 ▲생명사랑 홍보 캠페인 ▲자살 예방 교육 ▲자살 고위험군 대상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