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젯 연속식 잉크젯 프린터, 마이크로 인쇄 요구사항 충족
상태바
비디오젯 연속식 잉크젯 프린터, 마이크로 인쇄 요구사항 충족
  • 최영재 기자
  • 승인 2015.04.2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디오젯테크놀로지스는 전자, 부품 및 전선 제조업체를 비롯해 초소형 인쇄가 필요한 업종이라면 이제 새로운 1650 HR(고해상도) 및 1620 HR 연속식잉크젯(CIJ) 프린터의 고품질 마이크로 인쇄기능과 향상된 가동시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프린터의 강화된 마이크로 인쇄 기능은 최소 높이 0.6mm로 문자를 고해상도로 인쇄할 수 있고 최대속도는 분 당 348미터다. 1650 HR 및 1620 HR 시스템은 40마이크론 노즐 덕분에 2D 바코드와 식별하기 쉬운 영숫자 다중라인 코드를 전자칩, 직경이 작은 전선, 기타 인쇄공간이 부족한 제품에 고속으로 인쇄할 수 있어 생산라인의 생산성 저하 없이 제조업체의 추적성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새로운 HR 마이크로프린터는 매우 성공적이었던 비디오젯 1000 시리즈플랫폼과 2013년에 비디오젯이 소개하고 적용시험을 거친 초고속 노즐 혁신을 바탕으로 한다.

▲ 새로운 HR 마이크로프린터는 매우 성공적이었던 비디오젯 1000 시리즈플랫폼과 2013년에 비디오젯이 소개하고 적용시험을 거친 초고속 노즐 혁신을 바탕으로 한다.

1000 시리즈 플랫폼은 수 만건의 성공적인 설치를 통해 여전히 CIJ 가동시간 성능의 표준으로 남아있다. 새로운 HR 프린터 노즐은 독점적인 프리시전 잉크 드롭 기술을 사용해 우수한 고주파 프린트 헤드 설계를 통해 초당 10만개의 잉크방울을 분사하고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함께 최적의 인쇄품질을 위해 개별 잉크 방울의 분사경로를 수정한다.

안소니 블렌코우 비디오젯 CIJ 사업부책임자는 “마이크로 인쇄를 이용하는 제조업체는 인쇄 품질을 특히 중요시 여기고 있고 1650 HR 및 1620 HR은 이와 같은 개선사항과 함께 특수한 래스터를 사용해 높이가 낮은 문자와 고속 인쇄에 따르는 인쇄 품질 문제를 극복한다”며 “이제 제조업체는 같은 인쇄 공간에도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뛰어난 가독성과 더 빠른 속도로 인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HR 프린터는 특허받은 비디오젯 클린프롤우 기술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노즐 끝의 잉크축적을 줄여 기존 마이크로 인쇄 시스템보다 노즐 청소 간격을 연장하기 때문에 유지 보수 요구사항이 크게 줄어든다.

프린트 헤드의 자동청소기능으로 장시간 라인 셧다운후에도 빠른 시스템 시동이 가능해 생산가동시간도 늘어나며 내장펌프가 있어 외부공기가 필요없기 때문에 잉크 스트림에 오염물이 낄 가능성이 줄어들고 인쇄 일관성이 더욱 향상된다.

HR 프린터는 마모, 온도, 화학 저항성이 뛰어난 다양한 특수 무할로겐 잉크를 사용해 우수한 노즐기술을 보완한다. 모든 잉크는 전자업계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RoHS 준수제품(EC 2011/65/EU Annex II)에서 사용 가능해 방열판, 커패시터, 커넥터 및 절연테이프 인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적합한 내구성이 뛰어난 마모 저항 코드를 인쇄할 수 있다.

더불어 다른 1000 시리즈 비디오넷 CIJ 프린터와 마찬가지로 1650 HR 및 1620 HR 솔루션은 스마트 카트리지 잉크시스템을 통해 각 제품에 맞는 올바른 잉크만 선택 가능 하도록 보장하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잉크를 사용하는 전자, 전선 및 케이블 제조업체에 적합하다. 이 프린터는 바늘과 격막을 사용해 각 카트리지에서 잉크를 추출하므로 엎지를 위험이 없고 비용이 절감돼 마이크로 인쇄 적용 분야 중 일반적인 청결한 환경에서 특히 유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