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5월4일‘ 스타워즈 데이’에 풍성한 행사 진행
상태바
디즈니, 5월4일‘ 스타워즈 데이’에 풍성한 행사 진행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4.2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가 한국의 스타워즈 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했다.

팬들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나 지금은 팬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아 왔으며 매년 5월4일이면 전세계 곳곳에서 팬미팅 및 가장행렬 등 다채로운 스타워즈 이벤트와 부대 행사가 열린다.

▲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가 한국의 스타워즈 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오는 5월4일 명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스타워즈 데이는 오는 12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원제 Star Wars: the Force Awakens)’ 개봉에 앞서 한국의 스타워즈 팬 및 시민들에게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영화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대중 문화 아이콘의 하나인 스타워즈에 대한 인식을 더 친숙하고 새롭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는 크게 ▲스타워즈 캐릭터 및 마칭밴드 거리 행진 ▲유니클로 스타워즈 쇼케이스 ▲제다이 발대식 3가지로 구성된다.

스타워즈 캐릭터 및 마칭밴드 거리 행진은 5월4일 명동 거리 일대에서 주요 스타워즈 캐릭터와 마칭 밴드의 거리 행진 퍼레이드가 열리며 다스베이더와 스톰트루퍼 등 친숙한 스타워즈 캐릭터 부대가 마칭밴드의 연주에 맞춰 명동 거리를 누비며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거리의 시민들과 만나 풍선이나 스티커 등 작은 선물도 배포할 예정이다. 마칭 밴드 역시 귀에 익은 스타워즈 사운드트랙을 연주하며 스타워즈 데이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클로 스타워즈 쇼케이스는 5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디즈니와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중앙점에서 스타워즈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것이다.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층 마다 마련된 휴게공간을 중심으로 스타워즈 컨텐츠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기존 스타워즈 영화 여섯 편의 스토리 및 영화 속 주요 캐릭터, 무기와 우주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스타워즈 존, 인기 완구 브랜드 레고의 스타워즈 완성 모형들로 꾸며지는 레고 스타워즈 존, 그리고 유니클로에서 이번 봄·여름 시즌에 출시한 20여개 디자인의 남성·키즈 UT(UNIQLO T-shirt) 상품으로 전시한 UT 존 등 각 층마다 차별화된 컨셉을 갖춘 쇼케이스가 마련된다.

디즈니는 5월4일 명동 CGV에서 50명의 스타워즈 팬을 초청, 제다이로 임명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제다이 발대식을 진행한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를 거쳐 선발된 이들 50명의 팬들에게는 제다이로서의 자격을 나타내는 ID카드 및 광선검, 영화 시사회 초대권 및 다양한 스타워즈 상품 혜택이 주어지며 향후 활동 평가를 통해 해외 스타워즈 행사 초대 등의 특전을 가질 수 있는 마스터에도 도전할 수 있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는 이달 27일까지 스타워즈 공식 다음 카페(cafe.daum.net/StarWarsTheForce)와 스타워즈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tarWars.kr)을 통해 진행되며 스타워즈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고 비단 스타워즈 팬들뿐만 아니라 봄을 맞아 명동을 찾는 시민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함께 해 주길 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J.J. 에이브럼스(J.J. Abrams)가 감독을 맡아 제작중이며 2015년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