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달배 “소자본배달창업으로 경기침체 극복”…가맹점 증가로 100호점 돌파 임박
상태바
통달배 “소자본배달창업으로 경기침체 극복”…가맹점 증가로 100호점 돌파 임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외식을 자제하고 배달음식을 시키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배달음식 전문점은 외식업 창업을 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코로나 시대에도 알맞은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 통달배가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외식 업계 상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올라 다양한 지역에서 가맹점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예비 청년창업자는 물론 남자, 여자 성별 상관없이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점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해당 프렌차이즈는 차별화된 4in1 배달전문점을 창업 전략으로 내세웠다는 것이 특징이다. 4in1 배달전문점은 하나의 매장에서 족발과 보쌈, 삼겹살과 갈비, 야식과 닭발, 찜닭과 닭볶음탕 등의 핵심 메뉴를 제공한다. 배달 앱에서 족발, 한식, 야식, 찜/탕으로 대표되는 4가지 코너에 입점하면 고객들이 해당 업체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더 높은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식당 창업자들이 대부분 우려하는 인력 수급이나 인건비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통달배만의 독보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일반 음식점을 소규모로 창업하려는 예비 점주들에게 적극 추천된다. 이외에도 업종을 전환하려는 이들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재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간편조리시스템인 ‘원팩 원쿠킹’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예비 1인창업자들도 부담이 없다는 것도 특징이다. 해당 시스템은 본사가 식자재를 원팩으로 진공포장해 냉장 상태로 공급하기 때문에 가맹점은 빠르게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이에 식당을 처음 운영하는 초보자, 은퇴창업을 한 시니어 부부 점주도 원활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주문량이 몰리는 피크 타임에 대처하기 용이하다.

통달배 관계자는 “자사의 가맹점이 꾸준히 증가한 이유는 코로나19임에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상담 및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요식업 창업아이템 추천이나 순위 관련 정보를 찾고 있는 예비 점주라면 자사의 창업 상담 및 교육을 받고 안정적인 매출 상승의 꿈을 이룰 사장님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통달배는 다양한 안정된 창업 아이템 종류로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할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으며 창업대출 정보 제공, 상권분석(입지분석) 등으로 창업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