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즐거워요”…서울시, 1인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 시행
상태바
“혼자서도 즐거워요”…서울시, 1인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 시행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10.0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나타나는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1인가구의 다양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공유 및 확산하는 ‘혼자서도 즐거워요!’ 1인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을 추진한다. 

시는 코로나19로 많은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1인가구의 고립감과 우울감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은 “나의 집콕은 □□□□입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1인가구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집 안에서 취미 등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 1인가구로서 자신만의 지혜로운 생활꿀팁 등 슬기로운 1인가구 집콕생활 모습을 사진과 글로 본인 SNS계정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입력하면 된다. 서울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때 필수 해시태그 #슬기로운1인가구, #1인가구집콕생활, #1인가구생활꿀팁을 필수로 입력해야 하며 인증샷은 꼭 얼굴이 노출되지 않고 활동내용을 알 수 있는 전체 모습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시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중 25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당첨자 중 29일에 개최예정인 1인가구 영상토크쇼 1부 영화관람권을 원하는 사람에게 1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1일 서울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