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펜 3두들러, 출시 1년 만에 업그레이드 2.0 버전 출시
상태바
3D펜 3두들러, 출시 1년 만에 업그레이드 2.0 버전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3두들러(Doodler)의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3두들러 2.0’이 오는 5월 전세계에서 동시에 출시되고 국내에서도 공식 판매에 들어간다.

3D펜인 3두들러는 타임지가 선정한 2013년 최고의 혁신 발명품으로 꼽힌데 이어 올해에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CES)에서 2년 연속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증명했다.

▲ 3두들러2.0은 사용자들이 기존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에 귀 기울여 전체적으로 더 작아지고 가벼워졌으며 조용해지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됐다.

3두들러2.0은 사용자들이 기존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에 귀 기울여 전체적으로 더 작아지고 가벼워졌으며 조용해지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됐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기존 제품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이었던 크고 무거운 제품을 1/4의 크기, 1/2 이하의 무게로 줄이며 사용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작고 가벼워진 제품으로 인해 안정적으로 펜을 쥘 수 있고 새롭게 디자인된 노즐로 더욱 섬세한 표현이 가능해졌다. 또한 고성능의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전력 소비 효율이 향상됐다.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손의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압출 버튼의 더블클릭만으로 계속 사용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기능적 개선뿐만 아니라 재료의 손실과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한 하드웨어의 구조적 개선도 사용자들이 반가워할 만한 부분이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스탠드, 노즐셋트, 페달과 더불어 장소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두들링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충전 배터리팩도 함께 출시된다.

일상생활에서부터 전문적인 분야까지 폭넓게 이용 가능한 3두들러는 교육분야 특히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수업시간이나 발명교실 방과후수업 시간 뿐 아니라 과학관 3D체험관 무한상상실 등에서도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STEAM교육(융합인재교육)에 발맞춰 창의체험교육용 교구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손쉬운 사용 대비 결과물의 우수한 작품성으로 디자인, 예술, 공예, 패션, 건축, 설계 등 전문 분야에서도 활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인 관심과 취미, DIY, 인테리어 등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도 두루 활용되고 있다.

5월10일경 국내 출시 예정인 3두들러 2.0은 현재 사전 예약주문을 받고 있으며 사전 예약 할인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문제 맞추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