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 개최
상태바
특허청,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 개최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9.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민의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문제 관련 4개 과제를 제안한 공공기관 및 사회적기업에 대해 제안자가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아이디어를 무상으로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참여기관들은 나눔 받은 아이디어를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용할 뿐 아니라 ‘나눔’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제공 받은 아이디어를 비영리적으로 사용하거나 수익이 발생할 경우 수익의 2/3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서약했다.

아이디어를 나누고자 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국민은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iptnt2@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또 새로운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과제 해결에 적합한 해결책인 경우에는  특허·디자인·상표 등의 지식재산도 제안 가능하다. 

청은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가능성·창의성·구체성 등을 고려해 우수한 나눔 아이디어를 별도로 선정·시상하고 총상금 6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아이디어는 지식재산의 시작일 뿐 아니라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중요한 열쇠”라며 “이번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